육아

전남 나주에서 아이와 함께 황포돛배 타고 영산강 한바퀴

우그 2022. 9. 20. 09:19
728x90

안녕하세요
나니입니다
오늘은 날이 좀 추운 느낌이네요
어제는 증맬루 완던 더웠는데요

주말에 뭐하고 지내셨나요?
저는 전남 나주에서 아이와 함께
황포돛배를 타고 영산강 한바퀴 돌고 왔어요
50분 코스랍니다

*황포돛배란?
전통 물고기잡이 배

라고 하네요
정확히는 모르겠어요ㅋㅋ

위에서 바라 본 선착장입니다.
매번 타러 와야지 생각만 했지
실제로 제가 직접 타러 온 것은 처음이었어요🤩
설레었던 시간들

요금은 아이들은 취학전이라서 무료로 받았구요
성인 2명이라
개인요금 팔천원씩 총 만육천원을 내고 탓어요
개이득 ㅋㅋ
대신 성인 3인이상이 되어야 운항이 되나바요ㅠㅠ
평일에는 타기 힘들까요?

한시간에 한번씩 운항하나
12시에는 점심시간입니다.
영산호부터 천연염색 박물관까지 이동을 하는데요
총 10km이고
가는데 25분 오는데 25분 총 50분이 걸려요
생각보다 길지 않아요?
길어야 20분이라고 생각했는데
꿀입니다😀

매표소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
승선신고서 작성 입니다

작성 후 매표를 하여야해요
전 신분증 있어야하는 줄 알았는데
안갖고와서 큰일났다 했거든요
다행히 이거만 작성하더라고요!
배타려면 본인확인은 필수기에😀

나갔던 배가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제 내가 탈 차례군요🥰
근데 완벽한 돛배는 아닌것같아요
그게 좀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영산강과 하늘의 푸름이 너무 예뻐요❣️

실내는 이렇게 생겼어요
선장님 운전하시는데 주변에서 사람들 계속 돌아다니니
정신없으실듯여ㅋㅋ
그리고 에어컨은 있는 것 같은데
안켜져있어요
엄청 더웠..여름엔 비추ㅋㅋ
화장실은 안에 있어요🙂

남편이랑 조카랑 아들😀
남편 아들 너무 위험하게 황포돛배 난간에 있는거 아니니ㅋㄱ

배를 타는 내내
전남 나주에 대해서 말이 나오더라고요
염색박물관까지 갔다가 돌아온다던지
전설같은거 계속 끊이지않고 말해줘요

ㅇㅕ기 터널같은데가 있는데
저거는 언제 어떤 용도로 쓰는걸까요?
너모 궁금해🫢
가보고싶어🤔
알고싶어!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유..알랴주세요🖐

50분의 시간이 흐로고
선착장에 도착했어요
황포돛배의 체험 시간이 끝났다니ㅠㅠ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해야지유


전남 나주에서 영산강 한바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