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기 유아 빈혈에는 철분제 훼럼 키드액

우그 2022. 1. 30. 23:17
728x90

아기 유아 빈혈에는 철분제 훼럼 키드액 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한다.

얼마전 충농증약을 3주를 먹었는데
갑자기 열이나기 시작..
3일 내리 열이나서 코로나 검사까지 했는데
다행히 음성이었다.

아동병원에서 수액과 영양제도 맞을겸
겸사겸사 혈액검사도 진행.

결과는 아기 유아 빈혈과 비타민D 부족
이번에는 호중구 수치가 많이 낮다는 말은 없어서
다행이었다.

지난번에 처방받은 철분제는 이미 다 먹었고
새로 추천받아서 약국에서 샀다.

유효성분표준명칭이 변경되었다고
종이딱지가 붙여 있는
중외제약의 액상 철분제 훼럼 키드액을 샀다

복용법☆
빈속에 먹어야 효과가 좋고
달달한 오렌지 주스가 아닌 오렌지 주스를 함께 먹으면
효과가 좋다는 약사선생님의 말씀.
먹고나서 다른 음식을 바로 섭취하는 것은 빈속이 아니라는 말도 함께..

성인이 아닌 12세 이하의 유아 빈혈에는
훼럼 키드액을 1ml 1회 섭취하는데
최대 2ml를 넘기면 안된다고 하였다.

사실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용량과 달라서
약사선생님께서 당황하시며
진짜 소아과에서 그렇게 말했냐고...ㅋㅋ
병원에서는 4ml에서 5ml를 이야기하셨었다.

그리고 얼마 후 걸려 온 전화는
담당 의사 분.
용량을 잘 못 알려줬다면서
아침 8시부터 연락이 왔다ㅋ

다행히 약사분의 처방대로 먹었다.

스포이드를 이용해 눈금을 체크하고
숟가락에 올려먹였다.

돌 전에는 너무 거부가 심해서 힘들었는데
이제는 잘 먹는다.
다행이다 정말로🙂
잘 먹어줘서 너무 고맙다 열무야

잠도 잘 못 자고
밤마다 깨서 울고 평소에도 짜증내던 아이가
액상철분제를 먹고 나서는
훨씬 좋아져서
자다가 일어나도 울지 않고 금방 잠이 든다
이건 마법인가.

전에 처방받아 먹었을때
선생님께서
짜증이 심하지 않냐고 물어보셔서
그렇다고 했더니
철분이 부족하면 그럴 수 있다고 했다

그 때는 호중구 수치도 바닥이라서
걱정이 많았다.
다른 병과 겹쳐서
어린이집을 한달을 쉬었던 기억이 난다ㅠㅠ

워킹맘이라 이 할머니 저 할머니
신랑 연차 다 끌어다 썼었다.

어쨋든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꾸준히 계속 먹일 예정이다

스포이드가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서 불편했는데
지금은 오히려 팩으로 먹일때보다 훨씬 좋다!
약병도 따로 안사도 되고 ~

천연고무라고 하니까
더 안심이 되는 훼럼 키드액🙂

꾸준히 잘 먹고 빈혈 탈출하자 우리 아들!

이상
아기 유아 빈혈에는 훼럼 키드액 이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몸과 마음도 건강하게
잘 자랐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