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유아 성대결절 증상

우그 2022. 1. 2. 17:12
728x90

사실 열무는 아직 유아라고 하기에도 이른
28개월 영아이다.

증상은 꽤 오래되었으나
그냥 쉰거겠거니 하고 넘어간것이 화근.

정말 우리 아이는 가지가지 하는 듯 ..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보균에
성대결절에
수면중 무호흡에
피부 버짐까지

이 정도로만 아픈것을 다행으로 알아야하나,

원래 목소리가 돌아오기도 했지만
최근 1개월간 쉰 목소리가 유지되었다.

소리를 많이 지르는것도 아닌데
감기도 아닌데
왜?

그래서 이비인후과를 찾았다

출처: 다음 질병백과

아이의 발작같은 거부로
자세한 진료는 불가능했다
콧구멍을 통한 후두검내시경 검사를 하다가
오히려 상처를 낼 수 있어 보지 못 했다😶

처음에는 쉬었다가 돌아오기를 반복하였다고 말씀드리고
완전히 돌아오지않은지 한달정도 되었다고 하니
성대결절로 보인다고 하였고
추가로 축농증까지🤣🤣

왜 자꾸 아픈지 모르겠다.
보통 6-7세에 많이 발병한다고 하는데
우리 아가는 만1세인데ㅠㅠ

유아 성대결절 증상 은 쉰모소리가 특징인데
처음에는 쉬었다 돌아왔다가 하다가
결국 완전 쉬어버린다
감기등도 아닌데..말이다.
목 쉬었다고 소아과갔었는데
그곳에서 감기약 지어줌 휴
그냥 감기인가, 하다가 너무 오래 쉬어 있어서
이빈인후과를 방문하게되었던것.-

열무의 경우 수술적치료등을 하기에도
어려워
지켜보는것 밖에 방법이 없다고 하였다.

목이 쉬는것 외에는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말라 라는 말과 함께
사춘기쯤 돌아오기도 한다고^^;

말을 안하는 방법뿐이데
지금은 그것도 어렵지 않냐며..

증말 귀여운 목소리를 가졌었는데
목이 다 쉬어서
쉰소리 밖에 안나오니 너무 속상하다ㅠㅠ

현재는 축농증을 치료중이다.

유아 성대결절 증상 이 보이면
최대한 목을 쉬어주어야하는데
말이 안통하니 어째야할지 모르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