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이와 가볼만한 곳 광주근교 화순 고인돌 선사체험장

우그 2022. 10. 4. 00:31
728x90

안녕하세요
듀니맘입니다.
저는 집에서 아이를 보는 것 보다
바깥에 나가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그게 훨씬 편하더라고요
집에 아이와 있다보면 자꾸 핸드폰을 하고
집안일을 하는 저를 발견해요

그래서  10월3일 시간으로는 어제
아이와 가볼만한 곳 광주근교 화순 고인돌 선사체험장에
다녀왔어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꽤 많은 고인돌을 보유하고 있는 화순이랍니다
광주근교기때문에 30분정도 걸려서 도착했어요
주차도 편리하고 옆에 거석테마파크도 있어서
하루종일 노는것도 가능하답니다.

선사체험장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서는
1.나무를 만지지않아요 가시에 찔릴 수 있습니다
2.움집내부는 어둡습니다 넘어질 수 있으니 조심
3.움집은 입구가 매우 낮은편입니다 머리조심
저는 두번 박았어요
4.고상가옥 주의 높습니다 어린 유아의 경우 신경써주세요
5. 쓰레기는 꼭 챙겨가세요

마을 회의장부터 둘러보기로 합니다
조카도 함께 갔는데
어두우니 무서워하더라고요

여기는 안에가 밝은편이었어요
흙이 깔려있어 발장난을 치는 됴니에게
안되는 이유를 설명해줬습니다.
선사체험장 답게 마네킹들이 옷을 반쯤 입었네요

아쉽게도 현재 광주근교 고인돌 체험장은 공사중입니다.
새로 단장중이라서 많이 아쉬웠어요
작년에 방문했을때 기억이 너무 좋아서 다시 왔는데
11월 10일까지 공사 예정기간입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그래도 즐길 수 있었어요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곳
돌탑쌓기
한참을 쌓아봅니다
엄마 나 힘쎄지 라는 말도 하더라고요
궁디팡팡 귀엽습니다

체험장 정리가 끝나면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너무 진지하게 돌탑을 쌓는 모습에 뿌듯했답니다.
아직은 낮에 햇빛이 무척 강해요
선크림이 필수였어요
그래도 위에 천막이 쳐져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아이들에게 이것저것 설명해주는데
조카가 여기서 살고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잘 수 있겠어? 하고 물으니
고개를 양쪽으로 흔들더라고요
잠까지 자기에는 어렵나봅니다ㅋ

고상가옥은
땅을 파 기둥을 세우거나 박아넣어 만든다고하네요
난방시설이 용의하지는 않지만 짐승이나 습기 침수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서 창고로 사용했다고 하더라고요
백제문화단지 고상가옥을 복원한 모습입니다
너무 재밌죠?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맞는 것 같아요
화순에는 은근히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선사시대 농부의 집 입니다
이렇게 구경하고 설명해주고 하는데
안에 꼭 들어가보고 싶어 하더라고요
감자도 있다고 신기해하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직접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선사체험장 답게 그 시대의 물건을 간단히 제작해보거나
할 수 있는데
이 날 운영하지 않더라고요
왜일까요ㅠㅠ
수리중이라서 그럴까요
해보고싶었는데 ..
다음주 중에 화순 군에 전화를 걸어
언제 할 수 있는지 물어보려고 합니다

전시물은 눈으로만 보세요 ~
단체냐 개인이냐에 따라서
비용등이 상이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들이 들어가보고 싶어했지만
문이 굳게 잠겨있었습니다

화장실 이용도 안되더라고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외부에 깨끗하고 시설좋은 화장실이 있습니다
선사시대 체험장에서 바로 나가서
주차하는곳에 위치해있답니다

뭐가 그리 신기한지 진지하게 보고있어요
이건 뭐냐고 물어보고
아저씨가 그릇을 만들고 있다고 하니
아저씨 아니라네요
정확히 인형이라는것을 아는 것 같습니다

나무계단이라서 가파르고 위험해
손을 꼭 잡고 올라갈 수 있도록 지도했어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중요하니까요😀

큰 토기도 전시되어 있는데
아직은 여러모로 방문시기가 맞지않는 것 같았어요
광주근교에 있어 가깝기도 하고
볼거리도 많아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은 맞습니다만
수리중이라
많은 부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멋진 모습으로 바뀔 고인돌 선사체험장의 모습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11월에 다시 방문하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