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광주근교 맛있는 나주곰탕 하얀집 since1910

우그 2022. 9. 29. 22:18
728x90

안녕하세요 듀니맘 나니입니다
어제는 날이 너무 ~ 따숩더라고요
그래서 나가야하는날이구나 싶어
남편을 졸라서 광주근교 맛있는 나주곰탕 하얀집 since1910 에 다녀왔ㅇㅓ요

백년을 넘게 이어오고 있는 나주곰탕 하얀집
그래서 더 특별하게 느껴져요
깔끔한 국물이 입을 즐겁게해준답니다

리모델링을 한지 꽤 되었는데
이제야 찾아왔어요
광주근교에서는 꽤 유명해요

오전8시에 오픈해서 오후8시까지
약 12시간을 문을 열고 있어요
줄을 서서 먹기도 하는 곳

분주한 모습이네요
직접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끓이는 모습을 눈으로 훤히 볼 수 있어서
믿음이가요
택배도 되나보더라고요

1960년부터는 4대 나주곰탕 명인인 길형선님께서
가업을 계승하여
좋은 재료와 성실한 노력이 최고의 음식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며
음식을 하고 계세요
1910년부터 4대째 가업계승이라니
너무 멋지지않나요?

since1910년에는 여기가 장터였나봐요
류문식당 이라는 이름으로 해장국과 국방으로 시작하여
1940년도에는 2대 며느리분이 계승하셨나봐요
하얀집의 발자취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역시가 깊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드디어 나주곰탕이 나왔어요
저희는 수육곰탕을 시켰어요
먹기 좋게 숙성된 깍두기와 김치는 아삭한 느낌으로
시원함이 감돌아요
매운 고추까지 함께하니
소주가 저절로 생각나지만
신랑에게 양보하고 저는 운전하기로 했어요

고춧가루가 들어간 곰탕이랍니다
이거슨 남편꺼

사진찍는 동안 두 손을 공손히

이거슨 나와 ㅇㅏ이꺼
국물양이 많아서
이거에 공기밥만 추가로 주문했는데요

감사히도 아이 먹이라고 국물 챙겨주시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여기는 광주 근교 하얀집♡

밥한숟갈 깍두기 한입
아 ~ 또 먹고파요
추워지니 더더 생각나는 나주곰탕이랍니다
근처에 산책할곳도 많아서 맛있는 음식 먹고
배 두들이면서 나들이도 할 수 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