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우그 2022. 9. 25. 06:4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갔다오자마자 집정리하고
아기 아빠가 듀니를 재우는 틈을 타서
바로 글을 써 봅니다

산책이나 나들이로도 괜찮은 곳이예요
조만간 다시 방문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코스모스가 너무 예뻐서
멈춰서 보고 싶었지만
벌이 엄청 많더라고요
아이 물릴까봐 멀리서 지켜만 봤어요

차없이 오기는 힘든곳인지라
주차장이 꽤 잘 되어있어요

날도 선선하고
해도 많이 비추지 않아서
더 좋았던 오늘이랍니다
내일까지 행사기간이예요

세계문화유산 화순고인돌유적지

아시겠지만
선사시대의 무덤이예요
우리나라는 꽤 많은편인데
바위덩이 같은 모습이라서
일반 바위와 구분이 힘든 고인돌의 특성상
지나치기도 한다더라고요

화순 유적지의 경우
보존상태가 좋은편이라고 해요

정작 오늘 문화축제 즐기느라 1도 못 봤..

아이와 다녀온 오늘의 축제 스타트🙈🙉

크게 하는것은 아닌지라
사람이 엄청 많지않아서 오히려 보기 좋았어요
조카와 언니 부모님과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오전에는
집 근처 산에서 놀다가
점심은 집에서 먹고 3시쯤 도착했던것같아요

코스모스와 바람개비가 반겨주는 길이예요
가을가을하죠?
혼자오고싶..

예뻐서 사진에 더 담아봤어요
이 꽃이 피는 시즌이 끝나기전에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임신때, 아이 3살때 왔다가
오랜만에 들렀어요

근처에 거석테마파크와 선사시대 체험하는 곳도 있는데
광주 근교다보니 아이와 함께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에서 유심히 본 것은
도곡면민의 어제와 오늘 사진이었어요
내가 태어나기전의 시대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한일인것같아요
사진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축제장에 도착하자마자
솜사탕을 겟!
요즘은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저는 돈 주고 구매했는데
체험존에서는 무료행사중이었다능..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비즈팔지만들기 컵에 그림그리기 등등
그러다 듀니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해서
이것을 선택했답니다.
복주머니?
이걸 뭐라부르죠
이렇게 자주 단어를 까먹는 30대 중반의 아줌니랍니다..

전체적으로 다른 행사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이였어요
보통 3000원 비싸면 5000원이었으니
요즘 물가대비 굿이죠

화순 도곡면에 감사해요😊

티니핑 바람개비도 겟
정작 고인돌은 1도 안보고
이렇게 바람개비들고 돌아다녔어요ㅋ
뭐가 그리 신나는지 막둥이 조카와도 히히호호

바지 그림은
듀니가 직접 문센에서 그렸어요
바닥에 그림 그리라니까
바지에 그렸던..
리미티드 한정판 듀니바지💘

페이스페인팅을 하는데
아이가 고른 도안은 아이스크림..
진짜 예쁜거 많았는데
이걸 골랐ㅋㅋㅋ
아냐 니가 만족한다면 엄마도 만족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
양쪽에 코스모스가 가득해요
저기 아기상어는 막둥이 조카꺼
자꾸 바닥에 내팽게치는 0세 영춘기 소녀

한옥도 있었는데
아마 여기는 화순 고인돌 관리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곳 같더라구요
볼 수 있도록 오픈되어있어서
한바퀴 보고 왔어요

올해는 도곡면에서 진행한 것 같은데
내년부터는 화순에서 진행한다는 것 같아요
문화축제가 더 커질거라고
행사진행자분이 말씀하시더라구요

공연도 많고 먹거리도 많았던 축제였어요🙂

728x90